경북대 정문 라멘 맛집[대구라멘]


이번에 소개 해드릴 맛집은

경북대학교 정문 라멘집! 대구라멘!

먼저 얘기 드리자면 여기는 정말 맛있습니다.


이제껏 포스팅하면서 나중에 맛을 적었지만 여기는 정말 강추강추

제가 학년이 낮을 때 학교를 다녔었다면 정말 알바를 해서라도 비법을 배워보려 했을 텐데 ㅠㅠ

진짜 아쉽습니다. 아무튼 엄청 맛잇다는거

아마 대구 라멘집중에 Top3에는 들지 않을까 싶네요.


일단 일본라멘의 특징을 먼저 설명해보자면

진한 돼지육수국물과(느끼함) + 짠맛을 다 겸비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2년째 방문하고 있는데 변하지 않는 맛...

특히 차슈와 계란은 완벽합니다.

혹시라도 드실 때 추가해서 먹는걸 강추 후회안해요~


감히 얘기드리자면 일본 이치란라멘 보다 저는 여기가 더좋아영 ㅎㅎ

이치란은 뭔가 한국인들 입맛에 맞게 바뀐느낌이 든다고해야하나...

오사카만 가보셔도 아시겠지만 24시간 영업에 밤11시가 되도 줄서서 먹어야합니다... 대단...





이건 외형의 모습입니다. 밖에서 보면 굉장히 좁아보이는데 안쪽에 자리가 더있어요!

5학년이 되고 혼자 밥먹을일이 종종 있을 때 자주 들립니다. ㅎㅎ

혼밥 문화가 점점 다가오고 있는데 트렌드에 뒤쳐지면 안되겠져? ㅋ

목재로 꾸며 놓으셔서 뭔가 일본틱해요. 등도 있고


  영업시간 

    10:30am~02:00pm 

   break time

   5:00pm~8:00pm


재료 준비를 위해서 인지 브레이크타임이 있습니다.

옜날에는 이런 것들이 불편했는데 

요즘은 break time 없는 집들이 오히려 더 믿음이 안가더라구요...

정성 없는거 같기도 한 느낌들고

다 그런건 아니지만 아마 일하는 직원이 적어서 그럴꺼에요 ㅎㅎ



오늘 날씨가 정말 장난아니였죠... 혹시 몰라서 패딩 입고왔는데 완전 굳초이스

오늘 건강검진을 받고 피 3통 뽑았는데 기념으로 왔던거에요 ㅎㅎ

날씨도 날씨고 라멘생각나는 날!


안에는 이렇게 혼자 즐길 수 있게 인테리어 하시고

밑에 사진 보시면 안쪽에는 방이 있습니다

최대 6인까지 되는 곳이에요 ㅎㅎ


안으로 가는길이고 오른쪽에 흰색 주걱 보이시나요?

여기 주걱 완전 귀엽 ㅠㅠ 밑에 메뉴판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밥이 free

대학가 앞의 특징아니겠습니까 ㅎㅎ



제가 이 집을 정말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홍라멘만 먹어봤다는 것입니다.

그게왜? 라고 하실 수 있는데 홍라멘을 맨 처음먹고 반했었는데 다른 걸 먹으려니

홍라멘이 너무 맛잇어서 ㅠㅠㅠ 계속 이것만 고집하게되네요

한번 씩 다른거 먹어볼까 하다가도 그맛을 잊지못해 다시 홍라멘을 시키곤 합니다.


그리고 밥 FREE 보이십니까 ㅎㅎ

밥도 국물에 말아먹기 좋게 고슬고슬한 상태로 유지합니다.

원래 밥말아 먹기 좋은 밥은 찬밥! 

그러나

찬밥을 넣어두기는 좀 그렇잖아요

그래서 아예 식감을 그렇게 만들어버리고 보온통에 넣어두신거 같아요 ㅎㅎ

처음에 열어보면 밥이 한가득...


이건 책상위에 있는 메뉴판!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죸ㅋㅋㅋ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돼지육수! 과연 돼지육수를 내면 저 맛이 나려나...

드디어 나왔네요 홍라멘!

탄탄면이라고도 한다네요 탄탄면이 정말 이맛이려나

속풀이! 저도 속풀이 때매 먹었던 거였는데 크 진리진리

반숙 달걀이 진짜 맛있는게 이치란에서 나오는거랑 비슷해요 노른자는 차갑고 겉은 국물때문에 약간 따끈하고

차슈는 바로바로 즉석으로 구우시는데 먹었을때 그 탄내가 살짝 돌면서 부드럽게 씹힙니다. ㅎㅎ

침이 꼴깍



이걸 못먹어봤습니다...

돈코츠라멘 미소라멘... 처음에 일본 가보지도 못했을 때 

미소에 굉장히 관심이 많았었거든요 우리나라 된장과는 다르다고 해서

그리고 짱구에서도 미소라멘을 먹는걸 보고 와 먹어보고싶다 햇었는데

아직 26년인생동안 먹어보지 못했습니다.

백라멘은 어제 올렸던 미쿠라는 곳!에서 먹어보았죠

여기가 정말 궁금해지네요

다음에 꼭 먹어보겠습니다!



영업시간 정확하게 나와있네요! 여기를 참고하시길

차슈냄비 정말 먹어보고싶은데 다른라멘도안먹어보고 용기가 안나네요

근데 저걸 시켜먹는 사람 한명도 못봄

맨날 점심때만 가서그런가...

옛날에 여기 소주가 2천원했었거든요 꼭 와서 한잔해야지해야지 하면서 못했다능 ㅠㅠㅠ



드디어 나왔네요 

음식 나오는 시간은 평균적으로 10분~15분 정도 걸립니다.

생각보다 얼마안걸려요!

보이죠? 차슈와 계란반숙 그리고 숙주나물 ㅠㅠ

면이 너무 퍼지지도 덜익지도 않아서 완벽합니다.

처음 왔을때는 아 왜이렇게 짜지 라고 생각했었는데 지금은 완전 딱 맞아요

제 입이 맞춰진건지 라멘집에서 변화를 준건지 ㅎㅎ


아무튼 엄청나게 강추드립니다 꼭 가보시길! 후회 노노





빵선배.맛집



+ Recent posts